영재학교인 한국과학영재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광주과고와

경기도 유일의 과학고인 경기북과학고 4개교의 올 2022학년도 추천도서를 정리했다.

영재학교는 독서마일리지, 독서인증제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적극권장하고 있다.

꼭 추천도서를 읽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추천도서를 읽는다고 합격하는 것도 아니고, 읽지 않는다고 불합격하는 것도 아니다. 다만 추천도서는 각 고교의 분야별 석박사급 선생님들이 엄선한 리스트로, 영재학교, 과학고, 이공계열 최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 중 무슨 책을 어떻게 왜 읽어야 하는지 헤매는 학생들에게 하나의 간단한 기준이 될 수 있다.

또한 독서는 입시를 떠나 삶과 세상을 바라보는 해상도를 매우 높여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아래는 4개교 중복 추천도서 42권을 포함한 365권의 분야별(분야는 각 고교의 분류에 따름) 추천리스트이다. 중복추천도서에는 익숙한 과학고전과 스테디 셀러들이 많다.

고입을 준비하는 학생들 뿐만이 아닌 이공계열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참고가 될만한 리스트다. 다만 이공계열이라고 관련분야의 도서만 읽으면 갈수록 학문간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시대에 편협한 시각을 갖게 될 수 있으니 다양한 분야를 살펴보자.

맨 아래 추천도서 PDF 파일 첨부.

----------------------------------------------------

▶ 중복추천도서

▶ 수학 정보 추천도서 

▶ 물리, 지구과학 추천도서 

▶ 화학, 생명과학 추천도서

 ▶ 인문, 예술 추천도서

▶기타 과목별, 분야별 추천도서 

---------------------------------

 

키워드

#추천도서
저작권자 © 괜찮은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