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배치분석에 있어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고속성장이 6월 모의고사 가채점 분석기를 내놓았습니다.

앞서 가채점 배치표를 만든 괜찮은 뉴스와 비교해보았습니다.

이미 보도한 바 있는 인문 자연 모두 255점을 분석하겠습니다. 영역별 반영비율에 따라 같은 원점수라도 배치가 다르게 나오길래 앞서 괜찮은뉴스 보도 조건 그대로 비교했습니다.  의대 약대  배치선은 다른 기사로 내겠습니다

우선 자연 255점입니다.

찬스의 배치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희 생물 소프트웨어 연고대 어문 서강 성대 사회계열입니다.  한양대 경영 경제금융도 가능합니다.

고속성장의 배치표입니다.

합격률 50%의 연초록은 찬스의 적정가능과 유사합니다. 적정가능이 합격률 자체는 65%로 더 높습니다만 80%수준은 아닙니다. 성대를 고속이 좀 후하게 봤습니다.

연고대 어문 교차지원을 더 강하게 봤습니다. 한양대를 아주 후하게 봤습니다.

괜찮은뉴스는 한양대 경영 경제금융이 올해 더 강해질 것으로 봅니다.

경희대 생물과 소프트웨어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찬스와 고속은 유사한 판정입니다.

이제 인문 255점입니다.

찬스는 경희 경영 경제 가 어렵고 미디어 호경정도 시립대 국문 국제관계 외대 국제통상 정도로 보았습니다. 중대간호가 가능하고 영교는 조금 어렵다고 보았습니다. 

고속입니다.  경희 경영 경제를 50% 이상 가능하다고 보았고 시립대는 안정권 외대는 국제통상을 넘어 경영도 가능하다고 보았습니다.

그런데 중앙대 간호가 불합격입니다. 경제보다도 간호점수가 높았습니다. 간호 인문은 사실상 교차지원으로 자연계열 학생들만 채워지는 곳입니다만 과연 간호가 이렇게 강할 수 있을까요?  영어교육도 고속식 소위 연초록이어서 50% 이상입니다.

전체적으로 문과를 자연보다는 다소 후하게 놓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괜찮은 뉴스는 작년에 떨어져서 불가피하게 재수한 문과생을 의식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괜찮은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