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스의 인기기사 인문계열, 자연계열 정시누백과 교과종합순위를 보면 광운대 다음 위치가 가천대가 됩니다. 가천대가 선호도가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올해 가천대에서 가장 뜨거울 전형은 학생부 교과지역균형전형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단계) 교과 100으로 6배수 선발인데 1단계만 통과하면 2단계에서  1단계 50 + 면접 50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실상 학생부 종합전형과 유사합니다.

작년은 10배수였는 데 올해는 6배수로 줄고 면접은 40에서 50으로 올라서 실체없는 면접 자신감으로 지원경쟁률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천대의 학생부 교과전형은 지역균형전형이 아니고 학생부 우수자전형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인기과인 생명과학이나 소프트웨어 전공을 비교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학종인 바람개비전형과 비교하면 지균이 바람개비전형보다 심지어 등급이 더 낮은 과도 있습니다. 이런 과는 올해 지균으로 지원하면 안 됩니다.

건축학부와 식품생명이 대표적입니다.

ㅇ인문계열도 교과전형에서 기회가 있다면 학생부 우수자 전형입니다

면접이 자신있다면 학종을 지원해야합니다. 교과지균전형은 묻고 싶은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즉 학생부 기록과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로 선발하는 것입니다.

인문 바람개비 전형과 교과전형 지균을 비교해보면 역시 차이가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응용통계 의료산업경영 행정학과는 교과전형인 지균이 바람개비전형보다 내신이 더 나쁘게 나왔습니다.

 

 

저작권자 © 괜찮은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