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에 실시되는 6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4월1일(월)부터 4월12일(금)에 원서접수를 한다. 재학생들은 자신이 다니는 학교에서 원서접수를 하고 시험을 보기 때문에 특별히 준비할 것은 없다. 하지만 졸업생들은 응시료 12,000원도 내야하지만 별도의 장소에서 원서접수를 해야만 시험을 볼 수 있다.

졸업생들이 6월 모의고사 원서접수를 할 수 있는 곳은 출신 고등학교나 외부 학원에서 가능하다. 6월 모의고사를 볼 수 있는 학원의 명단은 아직 평가원 홈페이지에 공지되지 않았는데 3월말이 되면 공개될 것이다. 졸업생들 중에서 학원을 다니는 경우라면 학원에서 볼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 학원을 다니지 않고 공부를 하고 있다면 인근 학원 중에서 모의고사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선착순으로 마감을 하기 때문에 원하는 학원이 있다면 4월1일(월)에 일찍 가서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검정고시 합격자는 주소지 관할 교육청에 신청을 할 수 있는데 관할 교육청이 어디인지 확인을 해두도록 하자.

6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졸업생들까지 포함해서 보는 첫 모의고사다. 그리고 9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수시모집 원서접수에 임박해서 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 입장에서는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세울 때 6월 모의고사 성적이 아주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다.

한편 2025 수능 원서접수는 8월22일(목)부터 9월 6일(금)까지 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위에서 설명한 6월 모의고사와 동일하게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하고,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나 주소지 관할 교육청에서 할 수 있다. 출신고와 동일한 주소지에서 살고 있다면 교육청이 아닌 출신고등학교에 가서 접수를 해야 한다.

출신고가 아닌 교육청에서 원서접수를 하려면 주소지를 옮겨두어야 가능하다. 수능에 출제되는 문제와 연계되는 EBS교재는 아래와 같다. 올해도 50%는 연계문제가 나온다고 하니 잘 확인하고 열심히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조창훈의 pick

평가원의 일성은 올해 수능은 '사교육 연관성'도 이의신청 받으며 학원모의고사도 확보해 겹치지 않게 출제한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작년처럼  ‘킬러 문항’을 배제한다는 데 작년 수능은 최근 가장 어려운 수능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올해 EBS 연계 ‘체감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출제하며 특히 EBS교재에 나온 지문이나 도표 등의 소재를 이전보다 덜 변형해 교재와 비슷하게 내겠다는 방침으로 쉬운 수능이 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그런데 ebs 문제를 변형해서 사교육기관에서 모의고사가 출제된다면 이 문제는 사교육연관성이 있어서 배제하게 되는 것일까요? 

 

저작권자 © 괜찮은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