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가 끝나면 수시지원상담이 시작됩니다.

벌써 시작하신 분도 계시지만 대체로 이번주말 부터 시작합니다.

7월에서 8월 초에 하는 상담은 입구상담이고 8월말부터  9월 원서접수때까지 하는 상담은 출구상담이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입구상담의 장점이 있고 출구상담의 이점이 있습니다.

장점과 이점의 차이에 대해 카톡 ASK UP에 물어보면 이렇게 답합니다.

장점과 이점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 장점(Advantage)은 특정 상황에서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점이나 이익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이 제품의 장점은 높은 품질과 내구성입니다."

- 이점(Benefit)은 어떤 행동이나 선택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결과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 하면 건강에 이점이 있습니다."

수시지원에 경우에 비유하면 입구상담의  장점은 전형과 학생이 갖는 특징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지원포트폴리오가 납득이 되는 미괄식이라 하겠습니다. 출구상담의 이점은 선택지가 주어진 상황에서 마지막에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 결과의 기대값에 대한 비교라 할 수 있습니다.

입구상담은 전형의 특징이나 학생본인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에 필요합니다.

입구상담을 한다고 해도 피드백을 마지막에 해주니 대부분의 경우 입구상담이 더 나은 편입니다.

녹화영상을 다시 돌려보면 상담 당시에는 넘어갔던 내용이 다시 들리기도 합니다.

출구상담은 입시공부가 되어 있는 사람 그리고 지원전략이 뻔한 경우에 선택지에 대한 요약비교라 하겠습니다. 9월 모의고사 결과도 반영되어야 하는 데 워낙 날짜가 적으니 저 같은 경우는 모의고사 배치판정기를 제공드리는 것으로 여러 시뮬레이션 값을 확인하게 합니다.

7월 4일 내일부터 사딸라에서 수시상담 예약권을 판매합니다.

지금 들어가면 (3일 기준) 구매 불가로 나오지요

https://smartstore.naver.com/ipsi4dollars/products/8804610234

파이널 상담은 기술적으로 몇 명  못하는 데 상담시간도 좀 짧습니다.

이미 결론이 어느정도 나온 상태이니 길게 말할 내용도 없지 않겠습니까?

https://smartstore.naver.com/ipsi4dollars/products/8805148855

어느쪽이 되었든 아래와 같은 사전질문지는 받습니다.

추상적 질문을 하지 말라 했지만 그럼에도 한다면 답을 안 할 수야 없습니다. 

이제 정말 시작입니다.

저작권자 © 괜찮은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