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이 좋아서 그런지 과학기술대라는 이름때문인지 서울과기대는 자연계열 수험생들에게 제법 인기도 있고 정시 입결도 국민 숭실 다음 순서입니다. 일부 학과는 국민 숭실급으로 나옵니다.

올해 서울과기대는 몇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우선 교과전형 최적학력 변화

· 인문: 국수영탐(1) 중 2개 합 7 이내
· 자연: 국수(미/기)영과(1) 중 2개 합 7 이내로 바꿨습니다.

작년은  인문: 국수영탐(2) 중 2개 합 6 이내  자연: 국수(미/기)영과(2) 중 2개 합 6 이내였습니다. 당연히 작년보다 입결이 좋아집니다.

교과전형 수능최저가 완화되었는 데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가 폐지되었습니다. 준 교과전형처럼 간편해졌으니 당연히 종합전형도 입결이 좋아집니다.

첨단인재전형이 신설되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전형 분리를 하면 신설전형은 특목자사고 위주로 선발할려고 합니다. 첫 해에는 인지도가 낮아서 입결이 낮게 나오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서울과기대의 전형변화를 보면 마치 기생충의 대사가 생각이 납니다.

교과전형은 2021과 비교해서 높은 값을 쓰면 적정합니다

즉 MSDE는 2021에 구멍이 났으니 2022를 쓰고 ITM은 2021의 70% 컷을 쓰는 것이 적정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최저가 사실상 없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입시사딸라에서 판매하는 장문성의 중위권 수시입결의 모든 것 자료를 수정 재가공

2합 6인 작년도 최저충족률은 70%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니 올해 상위학과는 100% 가까이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입시사딸라에서 판매하는 장문성의 중위권 수시입결의 모든 것을 수정
입시사딸라에서 판매하는 장문성의 중위권 수시입결의 모든 것을 수정

학생부 종합전형은 입결이 지나치게 낮은 과는 조심해야 합니다. 대체로 3등급 정도로 보아야 합니다. 3등급이 넘어가면 교과전형과의 편차를 고려해 볼 때 특목자사고라는 뜻입니다. 서울과기대는 광운대보다는 입결이 좋게 나와야 정상입니다.

장문성의 중위권 수시입결의 모든 것을 수정
장문성의 중위권 수시입결의 모든 것을 수정

 

저작권자 © 괜찮은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